기본 키 매핑 방법
- 직접 할당 : @Id만 사용
- 자동 생성(@GeneratedValue)
- IDENTITY : 데이터베이스에 위임, MYSQL
- IDENTITY만 persist 시점에 즉시 insert sql을 던짐
- SEQUENCE : 데이터베이스 시퀀스 오브젝트 사용, ORACLE
- @SequenceGenerator 필요
- TABLE : 키 생성용 테이블 사용, 모든 DB에서 사용
- @TableGenerator 필요
- AUTO : 방언에 따라 자동 지정(IDENTITY, SEQUENCE, TABLE 중 하나로 됨), 기본값
- IDENTITY : 데이터베이스에 위임, MYSQL
IDENTITY 전략 - 특징
- JPA는 보통 트랜잭션 커밋 시점에 INSERT SQL 실행
- AUTO_INCREMENT는 데이터베이스에 INSERT SQL을 실행한 이후에 ID 값을 알 수 있음
- IDENTITY 전략은 em.persist() 시점에 즉시 INSERT SQL 실행하고 DB에서 식별자를 조회
SEQUENCE 전략 - 특징
- 데이터베이스 시퀀스는 유일한 값을 순서대로 생성하는 특별한 데이터베이스 오브젝트
@Entity
@SequenceGenerator(
name = “MEMBER_SEQ_GENERATOR",
sequenceName = “MEMBER_SEQ", //매핑할 데이터베이스 시퀀스 이름
initialValue = 1, allocationSize = 1)
public class Member {
@Id
@GeneratedValue(strategy = GenerationType.SEQUENCE,
generator = "MEMBER_SEQ_GENERATOR")
private Long id;
- SEQUENCE - @SequenceGenerator
| 속성 | 설명 | 기본값 |
| name | 식별자 생성기 이름 | 필수 |
| sequenceName |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시퀀스 이름 | hibernate_sequence |
| initialValue | DDL 생성 시에만 사용됨, 시퀀스 DDL을생성할 때 처음 시작하는 수를 지정한다. | 1 |
| allocationSize | 시퀀스 한 번 호출에 증가하는 수 (성능 최적화에 사용됨. 데이터베이스 시퀀스 값이 하나씩 증가하도록 설정되어 있으면 이 값을 반드시 1로 설정해야 한다.) |
50 |
| catalog, schema | 데이터베이스 catalog, schema 이름 |
TABLE 전략
- 키 생성 전용 테이블을 하나 만들어서 데이터베이스 시퀀스를 흉내내는 전략
- 장점 : 모든 데이터베이스에 적용 가능
- 단점 : 성능
@Entity
@TableGenerator(
name = "MEMBER_SEQ_GENERATOR",
table = "MY_SEQUENCES",
pkColumnValue = “MEMBER_SEQ", allocationSize = 1)
public class Member {
@Id
@GeneratedValue(strategy = GenerationType.TABLE,
generator = "MEMBER_SEQ_GENERATOR")
private Long id;
@TableGenerator - 속성
| 속성 | 설명 | 기본값 |
| name | 식별자 생성기 이름 | 필수 |
| table | 키생성 테이블명 | hibernate_sequences |
| pkColumnName | 시퀀스 컬럼명 | sequence_name |
| valueColumnName | 시퀀스 값 컬럼명 | next_val |
| pkColumnValue | 키로 사용할 값 이름 | 엔티티 이름 |
| initialValue | 초기 값, 마지막으로 생성된 값이 기준이다. | 0 |
| allocationSize | 시퀀스 한 번 호출에 증가하는 수(성능 최적화에 사용됨) | 50 |
| catalog, schema | 데이터베이스 catalog, schema 이름 | |
| uniqueConstraints(DDL) | 유니크 제약 조건을 지정할 수 있다. |
sequence, table은 allocationSize를 통해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.
버퍼링을 활용하는 것인데 정해놓은 값 만큼 미리 할당해놓고, 메모리 상에서 pk 값을 부여한다.
이를 통해, 성능 최적화를 꾀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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